본문 바로가기

기타/뉴스와 야담

75사단 동원훈련장 시설 개선

육군 제 75사단은 사단 동원훈련장의 식당과 화장실 등을 보수하였다고 합니다. 식당의 냉난방기를 설치하고 재래식 화장실을 현대식으로 신축 보수했다고 하네요. 그 외에 지휘통제실과 지휘관실, 그리고 훈련통제용 무전기 25대를 구입했다는데 이건 예비군하고는 상관없고 앞으로도 훈련장 진입로 확장,포장하고 최신형 훈련장비를 구입하는 등 훈련여건과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동원훈련장의 시설 문제는 격차가 많이 나는데 시설이 떨어지는 동원훈련장의 경우는 얼른 개선되어야 합니다. 제가 가본 57사단 동원훈련장과 71사단 동원훈련장만 봐도 75사단 동원훈련장처럼 같은 남양주에 있고 대부분 서울권 예비군들이 모이는데도 시설 차이가 확연이 납니다.

시설이 떨어지는 훈련장의 경우 그 무엇보다 화장실 문제가 중요한 것 같은데 지금 이 시대에 민간인인 예비군이 훈련하는 곳에 재래식 화장실은 너무 불편하죠.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군인도 아니고 민간인으로써 입소하는데(비록 입소후 잠깐 군인의 신분이라고 하지만) 재래식 화장실과 세면시 차가운 물은 빨리 개선되어야 할 사항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예비군 주차장 냉난방까지 보완되서 생업 중 금같은 시간까지 냈는데 병을 얻어가는 일이 없으면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동원훈련장 약도 좀 쉽게 찾을 수 있으면 좋겠고 찾은 동원훈련장 약도가 알기 쉽게 표현되어 있으면 합니다. 당연히 해당부대에서 약도를 보내줄거라고 생각되지만 훈련 통보처럼 등기로 보내는 것도 아니고 군사우편으로 보내는데 만약 우편을 못받거나 하면 방법이 없으니까요.


75사단 동원훈련장 가는 방법 (약도 - 병무청 제공)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진벌리
대중교통 : 청량리역 7번, 7-5번, 7-6번, 707번버스 → 광릉내 종점하차
의정부역 21번 버스 → 광릉내 종점하차
자가용 : 47번도로 → 광릉내 → 부대이정표 (이렇게 무책임할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