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원훈련

2008년 동원훈련 일자조회가 가능합니다.

동원훈련 일자조회가 3월부터 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상하게 제가 들어갈때마다 페이지가 로드되지 않아 확인을 못하던차에 드디어 확인을 했습니다. 이제부터 확실히 2008년 동원훈련 일자조회가 가능합니다.

병 출신 예비군은 1-4년차 중 동원지정된 분만 해당하는 날짜가 나오며 나오지 않을 경우 향방훈련(동미참+작계2) 대상자 인 것이지만 경우에 따라 대체지정되어 이후에 동원지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간부 출신 예비군은 1-6년차까지 해당되는 분만 날짜가 나오며 나오시지 않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병 출신 예비군처럼 후에 대체지정될 수도 있습니다(또한 해당 부대의 훈련 뒤에 대체지정 된 경우는 동원지정자긴 하지만 향방훈련으로 대체됩니다).

대학교 복학생의 경우는 복학했음에도 업무처리가 늦어져 날짜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인데 예비군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했을 때 소속 예비군대대가 학교가 아니시라면 미리 확인하여 소속을 옮기는 조취를 취하시어 불이익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동원훈련 일자조회 : http://mma.go.kr/www_mma3/public_77.j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같은 경우는 6월에 훈련이 잡혔네요. 전 사정상 연기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전 재입영부대에 지정됐기 때문에 향방훈련으로 전환되지 않고 보충훈련도 동원훈련으로 받게 됩니다. 그러고보니 조회에 지정된 부대가 나오질 않는군요. 조회 및 출력 메뉴에서 조회하면 나오나 했는데 대상자가 아니라는 말이 나오네요. 장기출타자나 동원훈련 통지서 분실자를 위한 서비스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가 제 지정부대를 아는 이유는 연초에 지정부대에서 보낸 군사우편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군사우편이 안왔을 경우에 확인 방법은 소속 동대에 문의해보면 됩니다. 동대에는 연초에 지정부대 목록이 다 나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