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방훈련

금곡 예비군훈련장(금곡교장) 가는 방법

정말 이렇게 외진데 있을 수가 있는건지, 제가 여태까지 알고 있는 예비군훈련장 중 가장 외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처음 가면 쉽게 찾기 힘들겠네요. 너무 외져서 어딜 기준으로 잡아야 할지 몰라 지도도 여러장 준비했습니다. 대부분 서울 중랑구,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예비군 대상 예비군훈련장인데 정말 쉽지 않겠습니다, 그만큼 예비군 공식 홈페이지 약도가 다른 곳보다 더 잘되있긴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없는 차량이 없으니 네비게이션 이용 방법은 경기도 남양주시 이패동 284-1 번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은 금곡예비군훈련장이 안나올시 남양주 양정동사무소를 하면 됩니다. 가다가 헤매게 될 때는 통지서에 나와있는 지역동대로 전화하셔서 동대행정병한테 문의하면 됩니다. 정상적인 동대라면 훈련있는 날 예비군 문의에 대비해 일찍 출근합니다.

대중교통 이용방법은 지하철 1호선 도농역 하차 후 9-1, 9-3, 1-3, 1-4, 165-3번 버스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같이 첨부한 예비군 공식 홈페이지의 안내도를 보시면 됩니다.

※ 주의 - 앞에 57사단 동원훈련장, 71사단 동원훈련장, 호원교장, 덕릉교장과는 다르게 제가 직접 가본 곳이 아닌 예비군 공식홈페이지와 다녀온 지인의 도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가 직접 가본 4군데보다는 다소 정보가 부족합니다. 가보셨거나 이번에 다녀오셔서 더 자세한 정보 제공해주시면 동료 예비군들이 덜 헤맬 수 있습니다. 서로서로 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