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뉴스와 야담

강원지역 보충역 출신 예비군, 동원훈련 안시킨다.

강원지방병무청 공지사항이므로 강원도 지역의 보충역 예비군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로써 좋든 싫든 강원지역의 보충역 출신 예비군은 동원훈련이 아닌 동원미지정(향방) 훈련을 받게 됩니다. 동원미지정 훈련은 출퇴근으로 실시되는 동미참 훈련 24시간과 해당 소속 지역중대에서 실시하는 향방작계 6시간 2번으로 구성됩니다. 강원지역의 보충역 출신 예비군들중 동원훈련을 경험하지 못한 분들은 모두 좋아하실 것 같네요. 안가보신분들은 잘 모르는데 이것저것 시키지 않을까 걱정들을 많이 하잖아요?

그 외에는 나뉠 것 같습니다. 한번에 끝내는 거 좋아하시던 분들은 아쉬울 것이고 훈련을 좀더 많이 하더라도 입영하는게 싫었던 분들은 좋은소식일텐데 타지역과 형평성 문제도 있고 군생활도 현역으로 근무했는데 이런거까지 우린 입영해야 하냐라는 현역출신 예비군들의 불만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원훈련으로 한번에 끝내는걸 좋아하지만 불참의 기회도 주는 향방훈련이 혜택은 더 많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런 형평성 문제가 될 수 있는걸 올해 결정해서 공고하고 올해 바로 실시하다니 강원지방병무청도 참 대책없네요. 다행인건지 별로 큰 이슈는 되고 있지 않네요.

올해는 일반 예비군 훈련만 받습니다

(보충역 소집해제 1 ~ 4년차 예비군 동원훈련 비대상)


'09년 동원지정방침 변경으로 보충역(공익근무요원, 전문/산업기능요원)으로 소집해제(복무만료)된 예비군의 훈련 사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다     음  -

1. 보충역 소집해제 예비군 1~4년차 동원지정 및 동원훈련 제외

2. 지역예비군 관리부대 또는 지역예비군 중대에서 소집통지되는 출·퇴근 36시간 예비군훈련 실시 대상으로 전환

    - 동원미지정자 훈련 24시간 , 향방작계훈련 12시간

따라서 1-4년차 보충역 소집해제자의 예비군 훈련일자는 예비군 홈페이지(www.yebigun1.mil.kr) 또는 소속 예비군부대에서 3월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면 강원지방병무청 동원관리과(☎ 033- 240-6263)로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공지원문 : http://mma.go.kr/kor/l_kangwon/l_kangwon03/l_kangwon031/1207914_2090.html